2015년 11월 15일 일요일

Blogger에 애드센스 광고 수동으로 탑재하기

8년전 구글로부터 10만원의 애드센스(adsense) 광고 수익 분배금을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경험을 살려 Blogger에 애드센스(adsense)를 탑재 하려고 하니 Blogger는 자동으로 진행 된다는 아래 스크린샷을 보고 4개월을 기다렸지만 언제 될지 기약이 없네요.
검색 결과로는 특별히 언제 승인이 되는지에 대한 내용은 찾기 어려웠습니다.
구글의 애드센스 이용 자격이라는 문서를 봐도 왜 4개월동안 승인이 안되는지 이해하기 어렵더군요.


구글의 승인을 기다리기 지루해서 수동으로 탑재했습니다.

먼저, adsense.google.com 으로 접속해서 애드센스 가입 과정에 따라 진행합니다.
진행 중 애드센스를 이용할 웹사이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이 때 Blogger의 주소를 입력하면 Blogger에서 자동으로 진행되니 거기서 이용하라고 나옵니다.
따라서, blogger 주소를 이용해 adsense에 가입하면 안되고 다른 블로그를 이용해 adsense에 가입해야 합니다.
많이 쓰는 티스토리나 기타 블로그 주소로 adsense에 가입합니다.
일단 가입하고 나면 광고를 하나 생성해야 합니다.

[새 광고 단위] 버튼을 클릭하고 이름을 대충 넣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릅니다.

다시 홈으로 돌아가면 광고 코드 삽입하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걸 클릭해서 나오는 코드를 복사해서 Blogger가 아닌 다른 블로그에 넣습니다.물론, adsense 가입할 때 입력 했던 사이트 주소가 되겠지요. 이렇게 해 두면 몇 일 안에 가입 승인 메일이 올 겁니다. 저는 반나절만에 승인이 되서 오더군요.

이제 원래 목적인 Blogger에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 광고가 게재 될 사이트를 설정해 주면 adsense에서 해야 하는 설정이 끝나게 됩니다.

상단 메뉴에서 [내 광고]->[URL 채널]->[새 URL 채널] 순서로 버튼을 클릭하고 본인의 Blogger 주소를 입력합니다.
URL에 대한 소유권 관련해서 확인창이 나오게 되고 하단 [사이트 소유권 주장 및 URL채널 만들기]를 클릭 해 주면 모든 설정이 완료 됩니다

이제 Blogger의 [탬플릿]-[html 편집]을 누르면 스킨 수정 하는 편집기가 열립니다.
바로 위에 adsense에서 만든 광고의 코드를 삽입하면 아티클의 제목 아래에 adsense 광고가 게재 됩니다. 이 때 Blogger(Blogspot)에 Adsense(애드센스)를 직접 HTML로 삽입할 경우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XML을 구문분석하는 중 오류 발생(1852행, 18열): Attribute name "async" associated with an element type "script" must be followed by the ' = ' characte

애드센스에서 생성한 광고모듈의 코드를 그대로 가져와 붙이면 무조건 발생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고쳐서 넣어 줍니다.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script async="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이상 Blogger에서 애드센스가 활성화 되지 않을 경우 이용 해 볼 수 있는 수동 탑재 방법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